마케팅 용어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홍보 및 판매와 관련된 광범위한 용어와 개념을 포함한다. 마케팅에서 가장 일반적인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케팅 용어 정리
마케팅 믹스
기업이 제품, 가격, 장소 및 프로모션을 포함하여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사용하는 도구 및 전술 세트입니다.
브랜딩
소비자의 마음속에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고유한 이름과 이미지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대상 시장
기업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고자 하는 특정 소비자 그룹입니다.
시장 세분화
더 큰 시장을 비슷한 요구나 특성을 가진 소규모 소비자 그룹으로 나누는 과정.
고객 페르소나
인구 통계, 관심사, 행동 및 문제점을 포함하여 비즈니스의 이상적인 고객에 대한 자세한 설명입니다.
CTA(Call-to-Action)
소비자가 뉴스레터를 구매하거나 구독하는 것과 같은 특정한 조치를 취하도록 권장하는 프롬프트 또는 지침입니다.
변환 속도
웹 사이트 방문자 또는 잠재 고객 중 구매 또는 양식 작성과 같은 원하는 작업을 수행하는 비율입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SEO)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에서 순위가 더 높아지도록 웹 사이트 또는 온라인 콘텐츠를 최적화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콘텐츠 마케팅
명확하게 정의된 청중을 끌어들이고 유지하기 위해 가치 있고 관련성이 있으며 일관성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하는 관행입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
브랜드,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고 소비자와 관계를 맺기 위해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
댓글